02 DISCOGRAPHY
To whom it may concern

Release Date

2022-09-06

Bernard Park

To whom it may concern

버나드 박, 9월 6일 미니 2집 'To whom it may concern' 및 타이틀곡 '하루종일 부르지' 발매!

- 버나드 박, 전 트랙 작사·작곡 참여! 초가을 청자들 감성 빛낼 명곡 퍼레이드 탄생!
- 타이틀곡 '하루종일 부르지', 솔직 담백한 목소리와 애절한 노랫말로 표현하는 짙은 감수성
- 버나드 박, 서정적 의미 품은 신보로 2022 가을 청자들에게 특별한 안식처 선사!
버나드 박이 9월 6일 미니 2집 'To whom it may concern'(투 훔 잇 메이 컨서언)을 발표한다.

솔로 가수 버나드 박은 호소력 짙은 보컬로 2014년 SBS 'K팝스타 시즌3'에서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해 10월 첫 미니 음반 '난...'으로 가요계 정식 데뷔 후 '탓 (Feat. 창모)', 'Still (Feat. LUNA)'(스틸) 등을 차례로 공개하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메시지, 진심 어린 목소리로 호평을 받았다. 2020년 7월 육군 현역으로 군 복무를 마친 뒤 2021년 11월 세 번째 디지털 싱글 'Bad Influence'(배드 인플루언스)를 발표, 작사와 작곡은 물론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해 감정 연기에 도전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스펙트럼을 한층 확장했다.

신보 'To whom it may concern'은 전작 'Bad Influence' 이후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이자 버나드 박의 깊어진 음악성을 만날 수 있는 음반이다. 그가 직접 아이디어를 낸 신보명은 '불확실한 누군가에게 보내는 편지의 인사말에서 시작됐다'는 서정적 의미를 품고 있다.

타이틀곡 '하루종일 부르지'는 버나드 박의 전매특허인 솔직하면서도 담백한 보이스와 어우러지는 애절한 노랫말이 듣는 이들의 공감대를 높인다. 힘든 상황에서도 가장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을 진심을 다해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차분히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녹여냈다. 뮤직비디오는 애니메이션으로 그려져 노래가 품고 있는 따뜻하면서도 서정적인 분위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미니 2집에는 타이틀곡 '하루종일 부르지'를 포함해 'Friend Zone'(프렌드 존), '행복한 사람', 'Crossroad'(크로스로드), 'Giving Tree'(기빙 트리)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버나드 박은 자신을 응원해 준 이들에게 전하고픈 마음을 진정성 있게 표현해 내고자 전곡 작업에 참여했다. 신보에 수록된 다섯 트랙 각각 장르, 언어, 감정의 고저, 이야기 등 저마다의 특색을 품고 있지만 그는 밀도 있는 멜로디와 심지 굳은 목소리 그리고 강력한 진정성으로 이를 한 데 묶는다.

2022년 가을, 버나드 박이 자기 자신에게 건네는 위로이자 청자들의 마음 한 편 안식처가 될 수 있는 음악을 선물한다.

TRACK LIST

1. 하루종일 부르지 *title
2. Friend Zone
3. 행복한 사람
4. Crossroad
5. Giving Tree

RELEASES

MORE >

Bad Influence

2021-11-15

Bad Influence

Still

2018-10-10

Still

탓

2017-06-28

니가 보인다

2016-04-03

니가 보인다